팅크웨어의 투자 포인트는 2가지이다.

① 해외향 블랙박스 매출의 증가 : 일본 수출, BMW향 블랙박스 납품, 레퍼런스를 통한 유럽 쪽 진출(먼 미래, 적극적인 대응은 아직 없는듯?) 올해는 50% 이상이 해외 매출로 잡힐 것으로 기대. 강력한 BMW 레퍼런스를 통하여 사고기록장치 상용차 적용 관련하여 매출 증가를 기대. BMW 매출은 계약분 말고도 스폿으로 매출이 나오며 확대되는 구조이다. 이를 위한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서 원자재를 많이 확보(차입금까지 사용하여) 해놓았다는 회사 측 답변. 최근 원자재 가격이 2배 이상 올랐다. 4분기대비 20억정도 블랙박스 수출이 증가하였다. 매출의 10%이상인 고객이 새로 생겼다. 92억원... 나는 이것이 BMW향 아닐까 생각한다. 공급계약(50억) + 스팟계약(월 40억) 뇌피셜로 예상해본다. 스팟계약은 점차 확대되는 구조라고 하고 총 BMW 매출 컨센은 500억 이상으로 예상된다.

원재료 상승에 따른 판가이전이 가능할지는 미지수임.

② 아이나비 시스템즈 지도 플랫폼  → 자율주행, 자율 항공등에 사용되는 고정밀 지도의 부가가치 부각, 각종 국책과제 진행 중. 또한 42 dot과 협업으로 자율주행 업체로 변화 진행 중이라는 것이다. 뇌피셜로 현대 기아와 섬씽이 기대되는 부분. 42DOT에서 저 여러 개의 카메라가 주요역할을 하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빌트인캠(블랙박스)의 진화된 형태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아이나비시스템즈와 파트너는 아래와 같다.

 

EV를 필두로 전장화가 진행되면서 자동차에서 카메라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음. 카메라를 중심으로 자율주행 / AR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간 융복합화 양상이 강해지고 있음. 동사는 자체 지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강점을 더해 블랙박스 회사에서 자율주행 회사로 진화가 진행 중. 동사는 현재 42dot / NHN과 자율주행 협업 진행중. 42 dot은 현대차/기아차/SKT에서 투자한 자율주행 설루션 업체로 최근 1,040억 원 규모의 자금조달에 성공

 

42dot

UMOS

도시를 움직이는 플랫폼, 완전 자율주행으로 완성되는 연결의 기술

UMOS는 땅 위를 움직이고 하늘을 가르는 모든 이동 수단들을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입니다. 차량 호출부터 이동수단의 효율적인 관리, 수요 응답형 서비스, 스마트 물류, 무인 딜리버리 등 다양한 모빌리티와 물류 서비스들이 단 하나의 플랫폼, UMOS 속에 탑재되어 라이프 스타일 속에 녹아듭니다. 최첨단의 기술이 적용된 기능들은 확장되어 플랫폼 그 자체를 발전시킵니다. UMOS 생태계 속에서 우리는 이제 이동에 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동에 관한 모든 것은 UMOS가 도맡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UMOS CONNECT

UMOS Connect는 42 dot이 그리는 모빌리티 생태계입니다. 모두의 라이프 스타일을 아우르는 UMOS 플랫폼은 삶 속에 뛰어들어 일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여행, 숙박, 맛집, 액티비티 등 여가생활 그리고 쇼핑에 이르기까지 이동이 필요한 모든 활동 곁에는 UMOS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든 AI 스피커든 차량 속이든 UMOS는 이용자의 가까운 곳에서 이동을 값진 경험으로 가치를 더해줍니다.

UMOS NETWORK

UMOS Network는 새로운 형태의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와 기술 간 연결망입니다. 차량 공유, 호출, 이커머스, 딜리버리, 식음료 배달부터 보험, 충전, 주차까지 모빌리티 서비스들이 끊김 없이 연결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것들은 UMOS 네트워크 속에서 연결됩니다. UMOS Network는 다양한 분야의 플레이어들과 모빌리티 분야에서의 연결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시장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UMOS ALGORITHM

42dot이 만드는 UMOS Algorithm은 사람과 이동수단을 연결하고 물건과 장소를 이어줍니다. UMOS Algorithm은 단순히 이동수단을 제공하고 길을 찾고 안내하는 데서 그치지 않습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효율적인 이동수단을 추천하고 최적화된 경로를 제공해 더욱 편리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경험하게 만듭니다. UMOS Algorithm은 아는 길보다 더 좋은 길, 더 빠르게 도착하는 경로로 언제나 더 나은 이동을 제안합니다.

UMOS MAP

UMOS Map은 자율주행 차량이 세상을 읽는 방식에 특화된 지도입니다. 차선 중심의 도로 네트워크,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 규제 등을 포함한 UMOS Map은 42 dot 만의 탁월한 기술력으로 구축되고 있습니다. UMOS Map은 목적지로의 단순 이동을 위한 지도에서 더 나아가 주차, 충전, 멀티모달 네트워크, 라이브 정보 등 이동에 관한 모든 것들을 한데 모아 사용자들에게 종합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완전 자율주행 시대가 도래하면 사용자와 모빌리티 서비스를 연결하는 지도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42 dot은 UMOS Map Alliance를 통해 모든 것이 연결된 자율주행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정밀지도 기술과 위치 기반 솔루션을 UMOS로 구현합니다.

UMOS AUTONOMOUS

42dot은 모든 것들이 연결되어 스스로 움직일 수 있는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합니다.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운행을 위해 끊임없이 데이터를 수집하고 성능을 검증합니다. 42 dot의 자율주행 알고리즘은 주변 상황을 인식하고 정확하게 판단해 복잡한 도심환경에서도 이동을 가능케합니다. 지속적인 학습으로 다양한 환경에 적응하는 자율주행 기술은 모든 이동 수단들이 최신 시스템이 유지될 수 있도록 원격으로 업데이트되며 관리됩니다.

 

 

 

아이나비시스템즈, 자율주행차 위치 인식 기술 개발 국책 과제 선정 - 데이터넷

[데이터넷] 모빌리티 플랫폼 전문 기업 아이나비시스템즈(대표 성득영)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자율주행 기술개발 혁신 사업’ 중 ‘악의 조건 주행 환경에서 연속 대응 가능한 하이

www.datanet.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