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한솔케미칼의 신사업의 성장을 주목하고 주가상승도 당연히 그 몫이 컸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기관들의 투자관점은 달랐던 것을 이제야 알았다. 참 경험이 없는 것인지 무식한 것인지...

무튼 새로운 리포트를 통해서 한솔케미칼이 왜 급격한 상승을 했는지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 나는 기존 산업들이 한솔케미칼 주가에 대한 영향력이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을까. 한솔케미칼도 테이팩스(랩)과 같이 코로나 수혜를 일정부분 받았던 것을 크게 간과하였다. 보고싶은 것만 보는 인지편향과 리포트를 보고도 잊어먹고 있었다. 

간과한 부분이 많았다. 첫째, 셋째 요인을 크게 간과하였다. 이제야 주가의 급격한 흐름이 이해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ROE 20%를 유지하는 한솔케미칼은 장기적으로 좋게본다.

성장은 지속될 것이다. 이 관점은 비슷하다. 바인더 매출은 계속 오를 것으로 기대되고 실리콘 음극재도 기대하고 있는데 정보가 없다. 하지만 방향은 그쪽으로 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PER 20초반은 덜어내는 구간,PER 17이하는 담아가는 기간으로 설정하면 될 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