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쉽게 지저귀는 짹짹이입니다.

블로그로 월 수익 1,000만 원을 올리는 블로거 '리남'님이 블로그 수익 올리는 법을 유튜브를 통해서 살짝 공개하셨습니다. 

어느 정도 알려진 내용이지만, 블로거 분들이 참고하시기에 좋을 것 같아서 요약해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올리는 법(feat. 월 수익 1,000만 원 블로거)


 

 

티스토리 블로그를 키워서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크게 3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 : 트래픽 올리기(방문자수 올리기)

2단계 : 광고 클릭율 올리기

3단계 : 광고 단가 올리기


1단계 : 트래픽 올리기

리남님의 주요 트래픽은 네이버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다음이 아무리 잘된다고 해도 네이버의 작은 노출이 훨씬 큰 트래픽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키워드 분석이 중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웹페이지 영역에 해당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웹페이지 영역이 상단에 노출되는 키워드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이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음 혹은 구글을 노리고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죠. 

참고로 리남님은 키워드 분석에 70%이상의 시간과 노력을 할애한다고 합니다. 철저하게 독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작성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수익을 얻습니다.

또한 구글은 오래된 블로그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블로그 혹은 그 글이 오래된 경우 데이터가 쌓여서 신뢰도, 품질이 높은 블로그로 인식한다고 합니다.


2단계 : 클릭율 올리기

광고를 클릭을 직접적으로 유도하는 행위는 금지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피해서 다른 방법으로 클릭을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에버랜드 놀이동산 후기를 작성한다고 하였을 때, 누구와 무엇을 먹었는지는 사람들이 크게 궁금해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신에, '에버랜드 할인'같은 것을 궁금해하죠.

에버랜드 할인에 관련한 글이 있고, 카드 광고가 올라오게 되면 독자가 자연스럽게 카드 광고를 클릭하게 유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와 연관된 광고를 자연스럽게 제공하여 클릭 확률을 높히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개인의 노하우가 크게 작용하는 부분이며, 여러가지 실험이 필요합니다.


3단계 : 광고 단가 올리기

리남님 같은 경우는 애드센스에 나오는 광고를 확인하고 관리합니다. 글을 쓰기 전에 광고단가가 낮은 광고를 차단하고, 주제와 관련 없는 광고를 차단한다고 합니다.

광고단가는 애드워즈 -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여 참고하여 광고를 차단 및 관리하여 수익을 올립니다.


클래스 101에서 리남님이 제공하는 블로그 수업도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클래스 101에서 강의를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