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쉽게 지저귀는 짹짹이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수익이 워낙 적다보니 블로그 규모를 키우는데, 집중을 하다보니 애드센스에 대해서는 신경을 못 쓰고 있었습니다. 

규모가 커지는것이 첫번째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였기에, 글을 꾸준히 쓰는 것에 집중하였고 생각보다 빨리 원하는 규모에 들어온 것 같습니다. 아무리 효율이 좋아도 규모가 작다면 효과가 굉장히 미미할테니까요.

이제는 애드센스의 효율을 높히기 위한 두번째 변화 일치하는 콘텐츠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효과


일치하는 콘텐츠는 사이트 방문자에게 단하게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무료 추천 서비스입니다. 이 도구를 이용하면 독자에게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하여 사이트의 페이지 조회수, 광고 노출수, 사이트 이용 시간을 늘리고 독자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Google의 실험 결과, 일치하는 콘텐츠 추천을 이용할 경우 페이지 조회수가 9%, 사이트 이용 시간이 1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설정하기

우선, 일치하는 콘텐츠 설정은 자격요건이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려면 트래픽 규모와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하는 사이트가 있어야 하는데요. 이러한 요건을 정한 이유는 일치하는 콘텐츠를 통해 방문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애드센스 페이지 - 광고 - 개요 - 광고단위 -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광로를 포함하여서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이 가능하도록 하면, 광고 노출이 극대화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장 및 코드를 생성하고 원하시는 위치에 코드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광고가 너무 많아지는 것이 싫어서 원래 글 하단에 해당되는 광고를 없애고 일치하는 콘텐츠광고로 대체하였습니다. 방법은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 기능을 이용하였습니다. 

코드를 입력하고 난 후 아래와 같이 글 하단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나 게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을 늘려줄 것 같기는 합니다. 광고수익은 추후에 확인해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