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쉽게 지저귀는 짹짹이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수익이 워낙 적다보니 블로그 규모를 키우는데, 집중을 하다보니 애드센스에 대해서는 신경을 못 쓰고 있었습니다. 

규모가 커지는것이 첫번째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였기에, 글을 꾸준히 쓰는 것에 집중하였고 생각보다 빨리 원하는 규모에 들어온 것 같습니다. 아무리 효율이 좋아도 규모가 작다면 효과가 굉장히 미미할테니까요.

이제는 애드센스의 효율을 높힐때가 되었다고 생각하여서, 방치해놓았던 애드센스를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광고 게재율 실험


애드센스에 방문하면 광고 - 광고 게재율이 있습니다. 실적이 가장 우수한 광고를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인데요. 사이트의 광고 게재율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광고 게재율 실험이란, 간단하게 광고 게재율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에게 게재되는 광고, 구체적으로 수익이 가장 낮은 광고의 게재 빈도를 줄이고 이에 따른 수익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노출 중 비교적 적은 부분에서 대부분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수익 기여도가 가장 높은 광고를 집중적으로 게재하면 수익 감소를 최소화하면서 사이트의 전반적인 방문자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게재 가능한 광고를 기본값인 100%가 아닌 70%만 사이트에 게재하기를 원하는 경우, '광고 게재율' 페이지에서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광고 유효노출률을 70%로 설정하면 됩니다.

광고 유효노출률이란 사이트의 사용 가능한 광고 단위를 얼마나 자주 광고로 채울지를 나타냅니다. 광고 유효노출률이 70%라는 말은 게재 기간의 최대 70%에 해당하는 시간 동안 광고 단위를 실적이 가장 우수한 광고로 채운다는 의미입니다. 그런 다음 '예상 수입' 필드에서 기존 수입 데이터를 토대로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율 실험 시작하기

저같은 경우에는 예상수입이 100%를 유지하는 선에서 광고 유효노출률을 변경해보았습니다. 76%가 설정이 되었는데요. 

아래와 같이 애드센스 페이지 - 최적화 - 실험을 클릭하시면 진행되고 있는 실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2월 22일에 실험을 시작하고 실험이 종료된 후 결과를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광고 게재율 실험결과 확인하기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