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이 크게 늘었고, 매출액이 늘어난 이유는 한국에서 110억 기타 100억 총 200억 정도 매출이 크게 증가하였음. 블랙박스 매출은 전분기 대비 90억, 기타 상품은 130억 매출이 증가하였음. 여기서 10%의 매출처가 새로 생겨났는데, 이 매출처는 BMW라고 생각함. 블랙박스는 매분기 거의 동일한 매출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90억이 늘어난 것은 BMW Ace 3.0 and pro 매출일 것으로 추정하며 '기타' 지역으로 잡히는 것 같다. 이 기타 지역은 어디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그리고 액세서리 매출이 130억이 증가하였는데 한국 매출이 110억 정도 증가한 것을 보면 어느 정도 확인 가능하다. 블랙박스에 집중하는 사이 액세서리의 매출이 급증하였는데 일시적인 것인지 계속 잘 나오고 있는 것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전번에 확인한 결과 로봇청소기가 가장 잘 나간다고 했다. 

근데 원래 블랙박스 매출은액 434억이며, 기타 제품이 209억이다. 뭔가 분류가 왔다 갔다 하는 것으로 보인다. 블랙박스 악세서리 같은 경우가 인식시기에 따라서 기타로 가기도해서 그렇다. 실제로는 블랙박스 매출이 434억으로 120억 증가, 기타 매출이 100억 증가이다.

1분기 블랙박스 매출 434억(한국향 260억 수준, 일본향 81억,  BMW향 92억) 정도로 생각하고 내수:수출 = 6:4

1분기 기타(악세서리) 매출은 200억(한국향)으로 추정하고 있다. 성장요인은 환경가전(로봇청소기, 가습기, 공기청정기)

 

BMW 홈페이지에 가면 카 아이(블랙박스) 매뉴얼을 살펴볼 수 있고, 일부 제품이 우리 팅크웨어에서 제작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중국, 일본, 미국, 러시아, 영국, 홍콩, 마카오 총 7개국에 1차로 공급하며, 이후에 다른 국가로 범위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기존에 BMW에 들어가던 순정 카 아이(블랙박스) ACE 2.0은 차량 동호회에서 엄청 욕을 먹고 있다. 품질이 워낙 안 좋아서 순정을 제거하고 아이나비 모델로 교체하는 수요도 많았다.

그래서 아마 이번에 팅크웨어가 순정제품을 납품하게 된 것 아닌가 싶다. 팅크웨어와 같이 남품하는 회사 혹은 과거 2.0을 제작했던 회사는 어딘지 모르겠다. 매뉴얼에서는 16개의 언어를 지원하며 모델은 총 4개이다.

전 매뉴얼을 확인해본결과 BMW, MINI ACE 3.0 PRO만 현재 납품하고 있는 것 같다. 아래와 같이 제조사는 팅크웨어이며 제조국은 중국으로 나온다. 조립생산은 외주를 주고 품질검사를 당사가 진행하여 제조국은 중국으로 나오는 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