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식시장이 지지부진하면서 어떤 종목을 공격적으로 공부해서 수익을 얻고자 하는 노력보다는 관망하고 비중을 유지하는 정도의 스탠스를 취하다 보니 지식이 늘어나지 않고 있는 것 같음. 하나의 종목을 깊게 파야지 디테일하게 알게 되는데 리포트 정도만 보다 보니 흐름만 파악하고 있는 것이 현주소.

그래서 두 가지 산업을 기초부터 공부해보기로 마음먹었다. 반도체와 석유화학이다.

반도체는 항상 관심있는 산업이었지만, 너무 진입장벽이 높다 보니까 리포트만 대략적으로 접하고 있었다. 이번에 IR협의회에서 반도체 공정, 장비에 대한 자료를 뽑았고, 유튜브 등을 통해서 공부해보기로 하였다. 공부를 조금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재미있고 알수록 기존 리포트의 내용들이 생각나면서 재미있었다.

석유화학은 알아두면 적용하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공부해보기로 하였다. 화학 성적이 우수한 편이었는데, 다 까먹은 게 아쉽기도 하고... 오랜만에 주기율표를 보고 화학식을 보니까 반갑긴 하지만 전~혀 기억이 안나는 것은 아쉽다. 하지만, 화학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서 가볍게 공부를 시작해보려고 한다. 유튜브를 참고하니 유기화학에 관한 영상이 많아서 생각보다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기에 이해도 편하고 유익하다.

두 산업들에 대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호기심을 가지고 디테일하게 공부해보아야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