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이 좋았던 한 주. 포트를 전닉, 전기와 몇몇 대형주로 압축을 한 상태였는데, 굉장히 주도주가 슬림화된 상황에서 급격한 상승이 차별적으로 나왔다. 그 수혜를 받은 종목이 몇 개 있어서 그동안 아쉬웠던 성과를 다소 보완해 주었다. 현재 반도체 안에서도 대형주 몇 종목만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기존 주도주에 같이 묶여있던 전력중등도 소외된 흐름을 보여주는 요즘이다. 금요일에는 엘지, 현대그룹주가 나란히 급등하였다.
기록은 하고있지만, 어느장단에 춤을 춰야할지. 파티가 어디쯤인지도 전혀 모르겠다. 취기가 오르고 음악이 굉장히 시끄러운데 멈출 생각은 없어보인다. 아무것도 모르겠다... 일단 유가는 3월 전쟁발발 후 상승한 박스하단이다. 하방돌파가 나온다면 의미가 굉장히 클 것이라고 생각한다.

1. 원달러 환율 : 1,500원 이상 환율이 지속되고 있다. 특이한 점은 찾지 못하겠다. 3월 1,400원 초반까지 내려올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네... 전쟁영향이라면 유가와 유사한 차트를 그려야하는데 최근 유가하락을 환율이 따라가지 못하는 또 다른 흐름이다.


2. 미국 : 슨피, 나스닥 모두 사상최고가이지만 코스피에 어그로가 모두 빼앗겨버린 느낌이다. 내가 홀라당 팔아버린 델의 급등이 인상 깊었다. 주도주의 흐름과 스토리를 따라가기에도 버거운 상황이다. 그냥 최근에는 가격만 바라보고 있다. 닛케이, 대만지수도 차트가 굉장히 좋다.







3. 한국 : 전기 매도 잘못을 인정하고 겸허하게 다시 담았던 판단이 좋게 작용을 하였다. 해당 종목 위주로 상승이 나와서 어느정도 실수를 만회하였다. 거래대금이 이곳저곳에서 터져 나와서 혼란스럽긴 하다.
말도 안 되는 코스피 거래대금이 찍혀있다. 코스닥의 거래대금이 횡보하고 코스피의 거래대금은 나날이 높아지는 모습, 차트 등을 보면 어디에 베팅해야 할지 답이 나와있다고 본다. 1주 동안 삼성전기가 76%가 올랐다. 정말... 아찔할 뻔했다. 이런 장세에서 예상이 어렵다. 그룹주 위주로 쏠림현상이 지속될지, 코스닥으로 온기가 퍼질지는 모르겠다.. 변동성이 워낙 심하기에 대형주위주로 대응할 계획이다.






4. TLT : 금리가 급등했다가 안정되는 모습. 인상우려는 어느정도 사그라든 모습이라고 봐야겠다. 해당 내용이 시장에 반영되어 상승 것이라 볼 수 있겠다.


5. 가상자산 : 역프가 나있는 상황이다. 비트코인은 상방돌파 시도 후 박스권에 진입한 모습으로 보이며 HYPE의 거래량이 엄청나다. 차트도 좋다. 현재 베팅을 한다면 하이퍼리퀴드이다. 해당 서비스는 나도 주말에는 애용하고 있고 편리하다고 생각한다. 오랜만에 못 보던 코인들이 상위권 거래대금이 나왔다. 하지만 차트는 별로. 가상자산이 전반적으로 약세인 상황에서 HYPE의 성과는 괄목할만하다.









'투자 > 기술적 분석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6년 06월 21일 기술적 분석 기록 (0) | 2026.06.21 |
|---|---|
| 26년 06월 13일 기술적 분석 기록 (2) | 2026.06.13 |
| 26년 05월 23일 기술적 분석 기록 (0) | 2026.05.23 |
| 26년 05월 17일 기술적 분석 기록 (0) | 2026.05.17 |
| 26년 05월 10일 기술적 분석 기록 (2) | 2026.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