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는 개별종목 위주로 기술적 분석을 하였고, 주목하는 업종은 바이오, 게임이다. 종목으로는 유한양행(베이스 조정), 삼성바이오로직스(100만 원 돌파), 파마리서치(베이스 조정), 크래프톤이다.

1. 원달러 환율 :  150, 200일 이평선을 하방으로 돌파하는 의미있는 움직임이 나왔다. 살짝 반등하는 것 같았지만 더 하락을 하였다. 어느 수준에서 박스권을 형성하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1,310원이 강한 지지선이고 그다음은 1,300원, 1,290원 정도가 강한 지지선이다. 추세의 꺾이고, 전환일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등하고 박스권 확인하고 환전하는 게 좋아 보인다.

2. 나스닥 보다는 S&P 500이 차트상으로는 더 강하게 반등하였음. 러셀지수도 2단계 진입하였고 새로운 베이스를 형성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3. 코스피지수는 2단계가 크게 무너지다가 테니스공의 움직임을 보이면서 이평선 위로 올라왔지만 매물대가 형성되어 있는 자리이다. 현재 반도체 업종이 3단계 진입을 한 것으로 보이고 환율이 하락하였으므로 돌파가 강하게 나오기가 어려운 자리라고 생각된다. 코스닥은 하방에서 반등하였고, 박스권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한다. 바이오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해당 라인을 돌파할지는 모르겠다. 바이오 업종의 신고가 영역에서 흐름이 좋게 보인다.

4. TLT, TLTW : 여전히 박스권으로 1단계 건전하게 형성하는 중.

 

5. 가상자산

최근 흐름이 안 좋았다. 급반등을 하였으나, 이평선 근방에 와있다. 객관적으로는 몇 달간의 흐름이 건전한 조정을 넘어갔지만 가상자산의 변동성의 워낙 크므로 추후 흐름을 더 보는 중이다. BNB, BTC 가 기술적으론 가장 우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