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쉽게 지저귀는 짹짹이입니다.

세계 1위의 헤지펀드 브리지워터에서 말하는 목표수익과 위험 설계(ENGINEERING TARGETED RETURNS & RISKS) 문서를 해석해보려고 합니다.

영어 전문가가 아니기에 대략적인 해석이며, 더 나은 해석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신다면 수정하여서 올리겠습니다. 불확실한 해석은 회색으로 표기하겠습니다. 

 

목표수익 & 위험 설계

[해석]

Bridgewater Associates의 설립자인 Ray Dalio는 10-12% 리스크로 10% 수익률을 목표로 포트폴리오 구성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1996년 Bridgewater Associates현재 "리스크 패러티"라고 불리며 넓게 채택되고 있는 올웨더(All Weather) 자산배분 원칙을 수립하였다. 2004년에 달리오 씨는 이런 원칙들을 설명하는 기사를 썼다. 그 기사는 여기에 적절한 업데이트와 함께 재인쇄되었다.

 

[해석]

두 가지 가장 큰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여행에서 - 부적절한 기대수익률과 주식의 과잉집중 - 기관 투자자들은 그들이 어떻게 특정 수익 및 위험 목표를 실현하는 포트폴리오를 설계할 수 있는지 점점 더 많이 묻고 있다. 결과적으로, 금융 공학에 대한 관심이 최근에 가속화되었다.

 

[해석]

이 글은 Bridgewater Associates가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데 사용하는 접근 방식을 개괄적으로 설명한다.
그 안에서, 우리는 총수익을 몇 개의 기본적인 블록으로 분해한다. 이런 블록들에 대하여 토론하고 어떻게 서로 어울릴 수 있는지 설명할 것이다. 그 블록들은 몇 개가 안 되고, 이해하기 쉽다. 블록은 한정된 방법으로 서로 맞을 수 있기때문에 우리의 재정적 접근법은 간단하며 단 몇 마디로 설명될 수 있다.

[해석]

공간의 한계로 볼 때 이 기사에서는 우리가 수행한 상당한 양의 연구(스트레스 테스트, 다양하고 세밀한 과정)를 기술 할 수는 없다. 우선적으로 원칙들에 대하여 집중하고, 더 고려할 가치가 있는 개념들을 찾은 후에 더 깊게 분석하기를 부탁한다.

[해석]

더 나은 용어가 없어서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이 글에서는 포스트모던 포트폴리오 이론(PMPT)이라고 부를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포트폴리오 이론의 개념에 기반을 두고, 몇 걸음 더 나아갔기 때문이다. 모던 포트폴리오 이론(MPT)의 전통적 응용은 먼저 예상 수익, 위험 및 상관 관계를 기반으로 자산군을 결합한다. 그리고 한 번 자산할당 혼합이 결정되면 자산군별 최고의 매니저를 찾는다.

반면에 포스트 모던 포트폴리오 이론(PMPT)은 세 가지가 다르다. 첫째, 알파와 베타로부터의 수익이 분리된다. 둘째, 알파와 베타의 크기가 보다 바람직한 수준으로 변경된다. 마지막으로, 각각의 훨씬 더 다양한 포트폴리오가 도출된다. 결과적으로, PMPT 포트폴리오는 더욱 투자자의 목적들에 부합하게 보정된 수익과 위험들을 가질 뿐만 아니라, 기존 전통적인 포트폴리오보다 더욱 더 다각화 되었다.

출처 : Bridgewater

[관련글]

레이달리오가 말하는 목표 수익과 위험(1)

레이달리오가 말하는 목표 수익과 위험(2) 알파, 베타란 무엇인가

레이달리오가 말하는 목표 수익과 위험(3) 최적의 베타 포트폴리오 上

레이달리오가 말하는 목표 수익과 위험(4) 최적의 베타 포트폴리오 下

레이달리오가 말하는 목표 수익과 위험(5) 올웨더 자산 배분

레이달리오가 말하는 목표 수익과 위험(6) 올웨더전략과 레버리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