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쉽게 지저귀는 짹짹이입니다.

오늘은 세계 최대 헤지펀드 브리지워터의 레이 달리오 회장이 말하는 3가지 조언을 같이 보실까요?

아주 간단한 내용이니 가볍게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레이 달리오의 조언, 

 

여기서 말하는 저축(saving)은 절약(節約)하여 모아 둠을 의미합니다. 예금으로 단정 짓지는 않습니다.

 

<첫 번째 , 항상 저축(Saving)에 대하여 생각하라>

출처 : 빌리온

 

얼마나 저축(Saving) 할 수 있는지를 생각하는 건데 한 달에 얼마를 쓰는지, 그리고 얼마를 저축하는지 확인하여야합니다.

저축한 돈이 얼마나 오랫동안 없어도 괜찮은지 살펴본다. 그러면 얼마나 저축 가능한지 알 수 있죠.

왜냐하면 저축(Saving) 은 자유와 안정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그것들을 위해 얼마가 필요한지 생각해 보는 게 우선입니다.

 

<두 번째 , 어떻게 하면 저축(Saving)을 잘 할지 생각하라>

출처 : 빌리온

어디에 저축할 지 고려할 때는 이걸 알아야 합니다. 가장 변동성이 적어서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현금은

지금까지 최악의 투자였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현금 이외에 다른 가치 있는 자산에 투자해야 됩니다.

그렇게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잘 분산하는 것이죠. 당신이 절대 좋은 자산을 고를 능력이 없다는 걸 장담하지만,  잘못된 자산을 골랐다가 가진 돈의 절반을 날린다면 엄청난 재앙이 될 것이다.

여러분은 좋은 자산을 고를 수 없기 때문에 여러 나라에 분산하고 서로 다른 자산군에 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번째 , 여러분의 본능과 반대로 하라>

출처 : 빌리온

투자를 한다면 일반 대중이 말하는 것과 반대로 해야 합니다. 말은 쉽지만 행동으로 옮기기는 어렵습니다. 

>그놈의 군중심리 때문에...

왜냐하면 시장은 대중의 생각을 반영하기 때문이죠.

아무도 사려고 하지 않을 때 사고 아무도 팔려고 하지 않을 때 파십시오. 심리적으로 어렵기에 아마 당신은 잘하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대중과 반대로 행동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자원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투자는 굉장히 어렵죠. 그래서 여러분은 주식 사고파는 것을 안 했으면 합니다.

그래도 혹시나 한다면 불편한 방식으로 하길 바란다. 여러분의 본성과 반대로 해야 투자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YouTube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사용 중이신 네트워크에서 많은 요청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계속 사용하려면 아래 양식을 작성하세요.

www.youtub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