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이 나왔다. 원전주는 수급이 안 좋아지고 베이스를 다지는 것 같아서 모두 수익실현을 하며 포지션을 정리하였다. 반도체의 흐름이 좋아서 하이닉스를 추가매수하였다. 제주반도체도 같이 매수하였는데, 돌파실패를 하며 손절하게 되었다. 애매한 종목은 확률이 확실히 낮다. 카카오도 손절라인을 터치하여 손절하게 되었다. 반도체 비중이 높아졌으며 현금도 약 25% 정도 보유 중에 있다. 확실한 주도주가 잘 안 보이는데, 개인적으로는 반도체가 바통을 이어받지 않을까 예측해 보고 베팅을 한 것 같다.

1. 원달러 환율 : 하향추세가 형성되고 현재 위치에서 어느정도 유지할 것 같다. 

2. 미국 : 전쟁이슈 종결 후 좋은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참 강하다. 나스닥은 더 강한 느낌이다. 저 골에 분할매수계획을 세운 것이 참 아쉽다. 조정이 저렇게 일주일도 지속 안될지 정말 몰랐다. 엔비디아도 신고가이다. 하이닉스도 신고가이고, 다음 주도주는 반도체지 않을까 생각을 해본다. 팔란티어만 빠졌네.

 3. 한국 : 코스닥보다는 코스피를 좋게 보고 있다. 외국인 자금이 들어오기 때문이다. 3,100pt 구간에서 저항을 맞고 조정을 받고 있다. 어느정도 예상된 조정이다. 코스피 거래대금은 상당히 많이 올라왔다. 코스닥은 거래대금이 막 올라와있지는 않다. 개별주로는 한국전력이 미쳤나 싶다.

4. TLT, TLTW : 물가오른다는 이야기를 경계하고 있었는데, 전쟁도 잘 마무리되었다. 이평선까지 올라가긴 했다.

5. 가상자산 : 신고가 영역에서 갈피를 못 잡고 있는데, 사이클 끝 물이 오고 있어서 빠르게 돌파가 나왔으면 좋겠다. 약간의 초조함과 불안감, 기대감이 공존하고 있다. 업비트도 거래대금이 많이 말랐다. 비트가 돌파하고 조정국면에 들어가야 알트 불장이 올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중요한 지점에서 베이스를 다지고 있다. 트리거만 나온다면 돌파나 돌파 실패가 나올 것 같다.

국장 : 현금 25% 정도 관망 중... 새로운 주도주 찾고 있으나, 하이닉스라고 생각이 들어서 하이닉스에 크게 베팅하고 싶은 마음이 있음. 원전은 비중이 0으로 추후에 어떻게 의사결정을 해야 할지 고민됨. 어쩌다 보니 전력기기 비중이 높은데, 거래하기 애매한 상황. 

DC 계좌(S&P , TLT) : 유지, 조정 시 주식비중 확대.

ISA(S&P) : 유지

가상자산(BTC, XRP) : 가상자산 보다 국장이 더 좋아 보이는 느낌. 주시하여서 최근 추가투입한 자금 회수하고 싶지만 지켜보기로.

해외직투(TLT, TLTW, 팔란티어) : 팔란티어 팔고 엔비디아를 사야 하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