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상승장과 더불어 계좌가 많이 불어났다. 금요일에 안 좋은 소식으로 하락이 있었지만, 일시적일 것으로 예상 중이다. 당일에도 조선/방산/원전은 견조했다. 주도업종이 여전하다.

1. 원달러 환율 : 하향추세가 형성되고 현재 위치에서 어느정도 유지할 것 같다. 

2. 미국 : 미국주식은 다시 신고가 베이스로 달려가고 있다. 강하다. 전쟁이슈로 살짝 흔들리는데, 150일선 터치하면 매수할 수 있다고 본다. 

 3. 한국 : 지주사에 흐름이 오는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는 또 잠잠했다. 너무 애매하고 실적기반?이라 하기에는 테마성이 강해서 그냥 포지션을 정리하였다. 이것저것 시세를 주는데 진짜 주도업종이 아니라 오히려 소음같이 느껴진다. 이럴 때는 어쩔 수 없이 거래대금에 가장 큰 점수를 주고 매매하려고 한다. 조선, 방산, 원전 모두 좋다. 전력기기도 좋았다. 화장품도 나쁘지 않았다. 거래대금이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는 아주 좋은 장이다. 코스피만 늘었다는 것은 현재 상승장에서는 큰 자금들이 코스피 쪽으로 들어오고 있다고 해석이 가능하고, 코스피 종목 위주로 베팅하는 게 좋다고 본다. 유동성 위에서 놀아야 한다. 

실리콘투 돌파매매를 보았는데, 다소 아쉽다. 현재 포지션에서 생각보다 화장품이 많아져서 고민이 된다. 조선, 방산이 주도주인 것은 많으나 전성기때 비하여 약해진 모습 때문에 포지션을 축소해 왔고, 그런 생각 때문에 포지션을 길게 가져가질 못하겠다. 추가도 어렵고. 근데, 화장품이 이 정도로 좋은지도 모르겠다. 계속 고민되고 어려운 장이다. 원전은 밑꼬리가 달릴 때마다 살짝 식 추매를 하였다. 글로벌 흐름이라고 판단이 되어서 강하고 다소 길게 보고 있다. 전력기기도 좋은 흐름이다. 거래대금은 아쉽다. 현대일렉이 거래대금이 가장 양호하며 신고가 돌파시 매수할 수 있다고 본다. 그때 가장 애매한 놈을 쳐내야겠다.

4. TLT, TLTW : 살짝 올라주긴 했지만, 달러약세와 같이 계좌에서 가장 성과가 안좋다. 아쉽지만 현금성 자산의 역할을 해주고 중단기로 봤던 것을 중기로 본다 생각해야겠다... 새옹지마로 좋을 때가 오겠지.

5. 가상자산 : 신고가 영역에서 갈피를 못 잡고 있는데, 사이클 끝 물이 오고 있어서 빠르게 돌파가 나왔으면 좋겠다. 약간의 초조함과 불안감, 기대감이 공존하고 있다. 

 

 

국장 : 원전 47% (두산에너, 비에이치아이 - 추매)/전력기기 13%(효성중공업)/ 조선 7%(HD한국조선)/화장품 18% (에이피알, 실리콘투), 방산 8%(현대로템)

LG씨엔에스 8% (거래대금 실린 신고가 돌파) - 매수

조선 18%(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 매도(괜히 했나 싶음)

지주 7% (두산) - 매도

DC 계좌(S&P , TLT) : S&P분할매수 해도 괜찮으려나... TLT가 너무 성과가 안 좋은 상황임.

ISA(S&P) : 유지

가상자산(BTC, XRP) : 가상자산 보다 국장이 더 좋아 보이는 느낌. 주시하여서 최근 추가투입한 자금 회수하고 싶음.

해외직투(TLT, TLTW, 팔란티어) : 유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