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반도체 주식들이 크게 하락하였다. 미국장의 하락이 반영되었다. 내일은 어떻게 될 것이고,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까. 반도체ETF의 흐름은 2단계에서 조정을 받고 있다. 하락이 오래지속될 경우 150일 이평선까지도 열어놓아야하나 싶지만, 오늘 하락에 (반도체 ETF -3%) 충분히 반영이 되었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하고 있다. 

지수가 3% 하락이면 종목은 그보다 조금더 하락하여도 개별종목의 이슈는 아닌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보유종목중 넥스틴이라는 종목이 업종대비 크게 하락하였다. 거래량도 나왔다. 200일 이평선을 터치하였다. 내일 반등을 줄지 모르겠다. 2단계 50일 이평선에서 놀던 종목인데 어떻게 대응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이 된다. 이전에 에스앤에스텍의 경우에는 150일 이평선 터치 후 흐름이 개선되었는데, 넥스틴의 경우는 어떨지... 금일 수급은 일단 BAD.

나머지 종목들은 지수만큼 하락하였으니 괜찮았다. 수급도 쏘쏘하다. 이오테크닉스는 50일 이평선의 지지를 못 받았다. 전 매물벽들이 모여있는 13만원 정도가 강한 지지선으로 볼 수 있다. 매수가능한 가격은 14만원 정

주성엔지니어링은 25,000원을 주면 매수가능할 것 같다. 매물벽이 얇은 것도 좋다. RS도 그리 높지 않았다.

한미반도체 50일 이평선 지지를 받을까? 전 매물벽도 없고 HBM 대장주이다. 풀백매수가 유의미할 수 있을 것 같다.

두산테스나는 매물벽이 두꺼운것이 신경이 쓰이지만 최근 흐름이 굉장히 견조하다.

 

계획 1. 매수타점에 온 지지선이 탄탄한 주식 매수.연말 대주주양도세 이슈를 생각하여 시세를 주지 않은 은행주가 가장 무난한 선택. 급락하는 종목이 있다면 지지선을 확인, RS, 매출, 업종 확인하고 매수. 은행주 조정 기다리기. JB 금융의 경우 전고점이 11,000원으로 저항을 못 뚫고 조정나오는 경우 매수하기.

계획 2. 2차전지 대장주들이 150일선의 지지를 못 받은 경우. 인버스 ETF 매수하기.

계획 3. 에스앤에스텍 150일선 지지를 못 받고 하락하는 경우 -> 손절하기 -> 150일선 지지 받음

계획 3. 급등하는 종목은 저항선에서 부분익절하기.

계획 4. 넥스틴 200일선 지지 못 받고 하락하는 경우, 손절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