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 깊었던 이번 주 시장. 코스피 200과 코스닥 150 모두 2단계 상승추세지만 코스닥 150의 윗꼬리가 눈에 띔. 해당일 이후 가장 주도 섹터는 반도체로 보고 있음. SK하이닉스의 52주 신고가가 유의미하다고 보는 중이다. 유한양행, 코스맥스, 한국콜마도 눈에 뜨였음. 그래도 목요일 이후 가장 눈에 띄는 섹터는 반도체이다. 이차전지는 변동성이 너무 심해서 예상할 수 없는 범주라고 생각하고 주도주를 제외하여도 결국 가격은 주도주를 따라가는 것으로 확인 중. 반도체 ETF도 좋은 흐름을 보여주는 중. 

 

보유 중인 반도체 흐름들이 수요일 이후로 좋아졌다. 넥스틴은 신고가를 돌파. 축축. 하나마이크론도 나쁘지 않다. 월덱스와 에스앤에스텍의 흐름은 좋지 않다. 거래량이 터진 이오테크닉스도 굉장히 이쁜 상황이다. 놓친게 아쉽다.한때 명품주식이였던 리노공업도 흐름이 좋아졌다.

새로 2단계(관심)에 편입된 종목은 SK네트웍스. 신고가돌파를 실패했지만 5000원 정도로 풀백 오면 도전해 볼 만하거나 VCP 밟고 나가는 것을 봐도 괜찮을 것 같다. 과거 매출액 데이터는 BAD 하지만 이벤트가 중요했다. 

파크시스템스라는 종목의 상승세가 단단하다. 반도체 쪽인데 매출 흐름도 좋다. 공부하고 지켜봐야할 종목 같다. 차트상으로는 150일선 대략 15만 원 터치해 주면 좋은 매수 기회일 것 같은데

 

 

이번 주에는 이차전지의 변동성이 참 인상깊었고... 흐름 좋은 친구들이였어도 업종 전체가 엄청난 영향을 받는 차트를 보여줬다. 변동성이 생기면서 쏠림이 약간 해소되려고 하는 기미가 보이는 느낌이다. 며칠 일찍 사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불확실하지만 매수관점에서 조금 더 타이트한 기준과 원칙을 확립하였다. 전력주들은 미래가 살아있다고 했는데 윗꼬리가 너무 심해서 풀백이 와도 매수대상으로 삼아야 하나 의문스럽다. 상승거래량을 초과하는 거대한 하락거래량... 워낙 특이점 있던 주여서 잘 모르겠다. 업종을 약간 분산시키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