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의 조정, 코스닥은 그래도 상승마감한 한 주였다. 사실 코스닥도 이차전지 쪽 하드캐리가 없었다면 조정을 받았을 것으로 보임. 조금 지켜봐야 할 것 같은데 주도주이며 급상승한 종목들 중 몇 개는 50일선과 만나고 있고 몇 종목은 유의미한 지지선과 만나고 이 씨. 상승추세가 유지되면서 풀백이 나올지 추세가 꺾이는 것일지는 모르겠다. 이 근방에서 매수한다면 2단계 풀백에서 매수하는 스탠식의 매수자리라 볼 수 있겠다.

전력관련주, 이차전지, 조선주 등등 이 눈에 띄는 현재. 반도체 업종은 살아있지만 몇 종목이 하락 거래량이 크게 나오며 꺾이는게 보였음. 전력주는 꺾이지도 않음. 베이스를 다지는 것을 노려봐야할 것 같은데 약간 늦은 느낌.

 

넥스틴은 보유 중이지 않고, 에스앤에스텍과 하나마이크론은 보유 중. 매수 1순위는 에스앤에스텍, 그다음넥스틴으로 생각 중인데 공모주 청약에 자금이 묶여있어서 강제로 신중하게 관찰 중. 넥스틴은 상승이 짧게 가는 것이 좀 아쉬워보임. 에스앤에스텍 5만 원 자리, 넥스틴은 7만 원, 하나마이크론은 1만 8천 원.

별도로 팅크웨어는 1단계에서 4단계. 네오티스도 4단계. 켐트로닉스는 2단계 베이스 다지는 . 디스플레이 업종은 계속 보기는 해야 함. 금융주는 이슈를 반영하며 1단계를 보여주고 있음. 서진시스템은 2단계이나 매물벽이 워낙 많고 오버행이슈. 성우하이텍은 거래량 터지면서 베이스돌파하면서 새로운 국면으로 진입한 것이 인상깊었다.

에스앤에스텍 : 의미 있는 가격 저항선은 5만 원, 50일 이평선이 뚫렸다. 마크가 말하는 두 번째 베이스로 생각되는 구간일 듯

넥스틴 : 의미 있는 지지선 7만 원과 50일 이평선이 만나있다. 2번째 베이스 구간이 형성되는 중이라고 보이는데, 상승이 베이스 형성 후 너무 짧은 느낌이 있다.

하나마이크론은 50일 이평선과는 거리가 있지만 의미 있는 가격 지지선 2만 원선까지 와있다. 하지만 50일 이평선과는 거리가 있기 때문에 두고 보고 VCP든, 풀백이든 자리를 기다리는 게 맞을 듯.

에프에스티는 처음에는 후보군에 있었지만 흐름이 좋지 않으면서 우선순위에서 밀렸는데 너무 힘들게 패턴이 무너졌다. 관심종목에서 아웃이다.

 

많이 오른 종목 들은 흠... 고소공포증이 생기는 위치긴 하다. HPSP도 50일선과 만나고 있으나 패턴이 안정적으로 형성되고 있다고 보기가 어려워서 망설여지긴 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