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차트를 쭈욱 훑어보면서 리뷰 및 관심종목 확인하기. 반도체와 이차전지가 역시 핵심주도주 기계나 일부  의료기기도 2단계. 나머지 업종은 크게 볼 것이 없다. 기억에 남는 것은 은행의 대장은 JB. 차트를 보고(주도업종의 주도주) 나서 해당 기업의 내용 중 최대한 CAN SLIM에 해당하는 매출액, 이익 증가율이나 기관 수급을 보는 방식으로 진행 중. 섹터별로도 주도 섹터에 있는 종목은 최대한 관심을 가져보도록 노력 중. 마켓은 강세장으로 보인다.

반도체에서 NEW에 속하는 것은 EUV 였다가 최근에는 HBM, 리플로우 정도이다. 

코스피와 코스닥 차트 모두 2단계이며, 코스피가 2단계 초입으로 보인다. 코스닥은 전고점에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 조정받는 다면 그 시간 동안 인버스 ETF를 헷징물량 제외하고는 정리하여 롱으로 투자하는 것이 현재 강세장초입에서 옳은 판단으로 보임. 롱으로 투자하고 싶은 종목은 아래에서 정리하였음. 2단계가 이미 너무 진행된 종목은 손절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2단계 초입에서 변동성 축소를 하고 나서 올라가는 주식이 매수대상

 

요번 주 눈에 띄는 2단계 종목은 PI첨단소재, 두산테스나, 주성엔지니어링, 에프에스티, 메지온 

PI첨단소재 거래량이 실린 급상승. 관련 뉴스가 있다. 업종이 주도주가 아니지만, 턴어라운드. RS는 음의영역에서 개선 중.

 

두산테스나, 주성엔지니어링, 에프에스티 모두 손잡이가 달린 컵모양형성하였지만, 두산테스나는 거래량이 더 줄어드는 모습이 바람직해 보인다. 해당 종목들의 거래량이 터지면서 손잡이 부근의 가격을 돌파하는지 지켜볼 대상들 RS는 에프에스티가 가장 좋고, 두산테스나, 주성엔지니어링 순

바이오 종목 중에서 2단계를 진입하고 있는 메지온. RS가 확실하게 반등에 성공하였다. 다음번에는 바이오, 제약에서 누가 현재 가장 대장역할을 하고 매수할 후보군에 오를 수 있는 후보인지 정도만 체크해 볼 예정. 한올바이오파마, 한미약품, 엘앤씨바이오, 파마리서치, 케어젠, 바이오니아, 셀트리온제약등 1~2단계 사이에서 꿈틀거리는 중으로. 다음 주에 조금 더 면밀히 볼 예정.

 

월덱스는 반도체 업종에서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종목. 매출이 탄탄해서 조정도 많이 받지 않았고, 2단계로 집입하였는데 매수타점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포트에 넣고 싶은 종목이다. 

켐트로닉스는 디스플레이 관련주 중에서 내가 추적을 나름 했었고, 사업포트폴리오가 탄탄해서 좋아하는 종목. 익절을 하였고 매수구간이 언제 올지 살펴포는 중이다. OLED 중 대장주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으며 듣기로는 애플 OLED의 안정적인 수혜주.

SK네트웍스는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로 테슬라때문에 급등하였다가 조정이 나오는 것 같은데, 관심있게 보고 포트에 넣어도 괜찮지 않을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