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의 반도체의 급락이 아쉬웠던 한 주. 개인적으로는 2차 전지에 수급이 빠지면 다른 섹터에 급등이 나오고 다른 섹터가 불안해지면 다시 2차 전지 쪽으로 돈이 회수되는 느낌이랄까. 여름휴가 중이라 장을 잘 못 보았다. 일주일간 350 종목의 차트를 정리하면서 인상 깊었던 것은 고배당주가 4→1 단계로 올라가거나 1→2단계로 올라가는 흐름을 보여준 것이다. 고배당주의 매수의 흐름은 8월에서 9월 초부터 소소하게 들어오는 것 같다.

단연 주인공은 로봇주였던 것 같다. 로봇주는 투자대상이 많지 않아서 흐름이 지속되는 느낌도 있다(레인보우, 유진, 두산). 자율주행도 나쁘지 않아보인다. 텔레칩스도 신고가를 달성했다. 
[반도체, 로봇, 자율주행]+[고배당(대장)]

하이닉스 신고가를 찍은 후 이전 매물벽의 저항을 맞고 내려와 조정을 받고 있는 중.

월덱스와 넥스틴은 비슷한 차트를 보여주는 중. 주성엔지니어링, 유니퀘스트, 두산테스나 정도도 비슷한 차트 유형에 속하는 것으로 보임. 반면에 에스앤에스텍은 조정이 조금 더 쎄게 들어가고 있는데 EUV에 대한 내러티브가 약해져서 그런 것으로 EUV는 전반적으로 비슷한 차트를 보여줌.

 

반면에 하나마이크론은 구름위에서 놀기 시작하였음. 금요일에 상승분을 모두 반납한 것은 아쉬운 모습임. 한미반도체, 엘오티베큠정도가 비슷한 흐름을 보여주는듯.

배당주(금융주)의 대장들의 약진은 8월부터 보이는 중. 나의 탑픽은 JB와 KB. 조정이 나온다면 하나마이크론을 매도한 일부 현금으로 들어갈 계획이다.

JB의 지지선은 9천 원으로 보이기 때문에 손절수익률 8%를 적용하면 MAX 9,700원 정도에 매수하여야 손절이 나가지 않을 것이다. 가장 좋은 위치는 9,000 원 혹은 이평선 풀백으로 보인다.

KB의 지지선은 50,500원 전후로 보이기 때문에 손절수익률 8%를 적용하면 현재도 매수 가능한 수준이다. 가장 좋은 위치는 9,000 원 혹은 이평선 풀백으로 보인다. 가장 좋은 위치는 50,000~51,000원으로 보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