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고 기다리던 반도체 타임이 왔다. 개인적으로는 8월 31일이 지나자마자 2차 전지에 더 이상 호재가 없기에 매수의 기운이 반도체나 의료 쪽으로 퍼져나간 것 같다. 짜놓은 듯 좋은 뉴스들도 터져 나오면서 반도체 주식들이 크게 올랐다. 코스피 200은 150일선을 찍고 올라왔다. 코스닥 150은 50일 선위에서 아직 노는 중인데, 앞으로의 흐름이 주요할 것으로 보인다. 2차 전지 인버스 ETF가 나온다면 어떤 식으로 흘러갈지... 업종별로 종목수분석을 추가해 보았다. 4단계 종목이 많은 것은 업종은 업종전체에 온기가 돈다고 보기 어렵다고 해석할 수 있다. 하지만, 너무 업종분류가 대분류로 되어있고 그 속에서도 특징별로 쏠림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단순 참고용이다. 차트를 훑으면서 느낀 것은 바이오와 게임주가 안 좋다.

 

보유종목 중에서도 수익률이 갈리는데, EUV 쪽은 상대적 강도가 약하다. 기술적으로 가장 이쁜 차트는 막 매물벽을 거래량과 함께 돌파한 하나마이크론이다. 상한가 안착하였다. 앞으로 흐름이 기대된다. 에스앤에스텍이 현재 기준으로는 가장 안 이쁜 차트. 월덱스나 넥스틴도 좋은 소식, 매물벽 거래량과 돌파한다면 하나마이크론처럼 구름 위에서 놀 가능성(기대)이 있다. 

 

보유종목 말고 눈에 띄는 종목은 사실 또 반도체 종목이 주를 이룬다. 의료기기는 너무 많이 올라서 진입하기 늦었다고 생각이 들어서. 전력기기도 마찬가지. 하지만 업종이 쏠려있으므로 관심을 두고 풀백에서 매수할 수 있도록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져야 한다. 여기부턴 사실 오직 차트만으로 선별하였고 매수 고려 시에는 더 많은 내용들을 살펴봐야 할 것이다. 시장의 지혜를 존중하고 내가 그보다 앞서기 어려운 부분은 차트를 통해 참고하는 게 빠를 때가 많다는 것을 느낀다. 차트가 이뻐서 봤던 메지온은 MSCI 지수편입 이슈고 코웰패션은 인적분할이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