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덱스 200 거래량이 크지 않은 점은 아쉽다. 코스닥 150도 상승에 비해 거래량이 미미한 것이 아쉽다. 대신에 선물의 거래량이 굉장히 많았음. 이것들이 의미하는 바는 고민해 볼 필요는 있겠다. 하지만, 시장의 흐름이 굉장히 강한 느낌이다. 일단 약세장의 분위기는 아닌 것 같고... 공매도 포지션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때. 코스닥 인버스ETF의 경우 만기일이 없고 상승여력이 제한적이라고 생각 중이라 들고 갈 예정이지만, 적어도 약세장이 아닌 현시점에서 공매도 포지션을 정리하는 것이 원칙에 맞아 보임. 괜찮은 수익을 안겨주던 공매도 종목들이 크게 상승하며 수익을 줄여왔고, 에코 2형제는 전주보다 손실이 약간 커진 상태. 시장의 상승을 보면서 롱포지션을 우격다짐으로 확대하였음.

 

각 종목 차트 단계분석

반도체 과반이상 2단계 진입 - 에프에스티

OLED - 켐트로닉스

바이오(일부) 일부 2단계 진입시도

게임(관찰) 크래프톤, 펄어비스

최근 장의 성격이 강세장으로 바뀌는 것처럼 보인다. 2단계 초입으로 들어간 종목의 숫자가 많아졌다. 업종에서 소외되는 종목은 디지털, 미디어, 통신, 의류 등등으로 보이며, 게임은 1단계를 지나 2단계에 도전하려는 종목들이 조금씩 보인다. 확실하게 2단계로 진입한 업종은 반도체이다. 그다음으로는 바이오 혹은 제약(종목별로 너무 상이하지만)과 게임종목을 추적해봐야 한다. 2단계의 진입이 언제 올지 모른다. 일부 주도주만 2단계 진입시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에 해당 종목을 관심종목에 넣어두어야 된다. 증권주들도 괜찮아 보였다.

반도체는 약간 상승이 나왔기에 주도주는 늦었기에 조정을 기다리는 전략으로 갈 예정이다. 반도체 중에 덜 오르는 놈을 사는 것은 X.

저번에 지켜보던 SK아이테크놀로지 2일 11시쯤 거래량과 시세를 확인하고 베이스확인 후 진입(마크 st)

바이오 ETF 헤드 앤 숄더패턴(150 이평 위에서)으로 거래량확인하고 진입. 진입타이밍은 스탠 st. 풀백 근처. 1단계일 가능성도 상존.

 

+ Recent posts